골다공증

골다공증 이렇게 예방합시다.

우유 이미지, 건강한 청년 이미지, 약 이미지, 운동하는 청년이미지
  • 골밀도가 최대에 이르는 30세까지 뼈를 최대로 튼튼하게 만듭시다.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우유, 치즈, 요구르트, 두부, 굴, 조개 등을 많이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합시다.

  • 나이가 들었더라도 균형식을 잘 지키고 칼슘함유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며, 몸을 움직이는 생활을 습관화 함으로써 골다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나이가 젊을수록 효과가 크므로 예방에 주력함이 최선입니다.

  • 칼슘보급제나 약물을 복용할 때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 운동은 식생활 못지않게 골다공증의 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골격구조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끌고 당기는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으며, 나이가 든 고령층은 꾸준히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격렬한 운동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겠습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보건소보건행정팀(☎ 054-650-8012)입니다.

최종수정일2018.10.17

자료실

골다공증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ycg.kr/open.content/health/data/common.sense/osteoporosis/ 입니다.

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 <골다공증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