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제목예천박물관 소장유물 DB화 공모사업 최종 선정
작성자이재길 @ 2019.02.07 11:46:04
1.예천박물관 소장유물 DB화 공모사업 최종 선정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한국박물관협회에서 공모하는 2019년 소장품 DB화 사업에 예천박물관이 최종 선정되어 박물관 소장품 정리를 위한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박물관협회 공모사업은 전국 80여개 박물관이 참여해 그 중 26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발한 문화유산표준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예천박물관 소장품을 정리하고, 예천박물관 홈페이지(http://www.ycg.kr/open.content/museum)와 전국박물관소장품검색 사이트 이뮤지엄(http://www.ycg.kr/open.content/museum)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예천박물관은 소장자료에 대한 유물 사진 촬영 및 각종 세부적인 정보 등록을 실시해 소장품 DB 구축의 완성도를 높이고 유물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예천박물관에서는 지난해 소장유물 3,025점에 대한 DB 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박물관에 상설전시 될 유물에 대한 DB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며, 앞으로 소장유물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담은 유물 정보를 공개해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각종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할 계획이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감사실홍보팀(☎ 054-650-6066)입니다.

최종수정일2018.10.3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