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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안내

주민등록 제도는 행정기관이 그 관할구역 내에 주소 또는 거소를 둔 주민을 등록토록 하여 주민의 거주상황과 이동 실태를 파악하고 행정사무의 적정한 처리를 도모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신규발급

17세가 되는 달의 다음달 1일부터 1년(생일인 달의 마지막까지)사이에 발급신청 (기간이 초과할 경우 최소 5,000원 ~ 최고 50,000원까지의 과태료가 부과됨)

재발급
  • 재발급분실, 훼손, 외관적 시술 등으로 용모가 변하여 본인확인이 어려운 경우 등
  • 본인이 방문하여 서면신청
  • 수수료 : 5,000원
  • 무료인 경우 : 훼손되어 내용을 알아보기 어려운 경우, 기재사항(성명, 주민번호) 변경,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2006년이전 발급된 오래된 주민등록증

인감증명 발급신청

  • 본인신청시 : 신분증 지참하여 군청, 읍면사무소 방문하여 발급
  • 대리신청시 : 위임장(위임자의 인영날인), 위임자의 신분증, 위임받은자의 신분증
  • 인감의 최초등록, 변경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가능하며, 발급은 전국 시군구청, 읍면동에서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안내 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ycg.kr/open.content/ko/e.application/life.civil/resident.registration/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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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종합민원과 민원담당 (☎ 054-650-6921)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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