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예천박물관 소장유물 DB화 공모사업 최종 선정
작성자예천박물관 @ 2019.02.08 09:15:52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한국박물관협회에서 공모하는 2019년 소장품 DB화 사업에 예천박물관이 최종 선정되어 박물관 소장품 정리를 위한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박물관협회 공모사업은 전국 80여 개 박물관이 참여해 그중 26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발한 문화유산표준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예천박물관 소장품을 정리하고, 예천박물관 홈페이지(http://www.ycg.kr/open.content/museum)와 전국박물관소장품검색 사이트 이뮤지엄(http://www.ycg.kr/open.content/museum)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예천박물관은 소장자료에 대한 유물 사진 촬영 및 각종 세부적인 정보 등록을 실시해 소장품 DB 구축의 완성도를 높이고 유물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예천박물관에서는 지난해 소장유물 3,025점에 대한 DB 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박물관에 상설전시 될 유물에 대한 DB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며, 앞으로 소장유물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담은 유물 정보를 공개해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각종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할 계획이다.

 

1.예천박물관 소장유물 DB화 공모사업 최종 선정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문화관광과문화재팀(☎ 054-650-8311)입니다.

최종수정일2018.06.28

열린마당

보도자료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ycg.kr/open.content/museum/community/report/?i=58723 입니다.

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 <보도자료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