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제목행복했던 10월 마지막날의 예천 하루 가족여행^^~
작성자백재은 @ 2015.11.04 13:15:08

  아침 일찍 아이들과 설레는 마음으로 예천행 버스를 탔다. 방학때 경주와 안동을 갔던 경험이 있어 올해의 두번째 방문인 경북이 그리 낯설지는 않았다.

   아침 일찍 다들 나오느라 피곤했을것 같지만 여행이 주는 행복함과 설레임 때문일까 모두 행복해 보였다.

   핵교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오늘 가는 곳이 너무나 기대되는 가운데예천 곤충 생태체험관에 도착했다. 그동안 여러 곤충체험관을 가보았지만 정말 이 곳은 미적감각이 뛰어난 분이 건물을 만드셨다는 느낌을 받았다. 곤충이 그냥 박제가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곤충을 이용하여 하나의 예술작품을 만들어 놓은 듯한 느낌을 받았다. 처음 보는 비단벌레에 눈이 휘둥그레지고, 여러 곤충에 대해 살펴보며 곤충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야외에는 여러 체험관이 있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나비터널 가는 길에 있는 화장실이었는데 아이들 동화책 속에서 바로 튀어나온 듯한 아기자기한 모습에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

  벌집테마원도 너무 예뻐서 딸아이가 들어가서 하는말 "엄마, 가우디 아저씨가 지은 것 같아 " 라고 하는 말을 듣고, 정말 하나 하나 공들여 건물에 신경을 쓴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맛있는 불고기를 먹으며 배를 채우고, 회룡대에 도착했다. 버스에 내려 조금 걸어야 회룡포의 모습을 볼수 있었다. 물이 말라 좀 아쉬웠지만 방학때 아이들과 함께 같던 안동 하회마을이 떠오르면서 경북의 풍광에 감탄이 절로 나왔다.

"경치가 아름다워 많은 인물이 나온 것일까?"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선비가 나오고, 서원들이 많은 것이 아닌지 딸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화룡대의 비경을 뒤로하고 회룡포의 뿅뿅다리를 밟으러 차에 올라탔다. 정말 ' 뿅뿅 ~ ~ ~ ' 소리가 날지 아이들이 너무 기대하였다. 비가오면 다리의 구멍에서 물이 솟아오르면서 소리가 난다는데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았다. 하지만 아이들과 다리를 건너며 우리를 반겨주는 송사리떼의 군무 군무를 보며 어렸을 때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었다.

   우리 막내가 가장 기대하고 기대하던 사과따기 시간이 돌아왔다. 차에서 내려 사과 밭으로 힘든줄도 모르고 어찌나 즐겁게 가는지 지금도 그 모습을 생각하면 웃음이 절로 나온다. 사과밭에 도착하자 인심 좋은 사과밭 주인께ㅣ서 우리를 반겨주셨고 맛난 사과도 아끼지 않으시고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다.

  사과 따는 방법을 배운 후 드디어 사과밭으로 들어갔다. 정말 평생 막어보기만 했지, 내 손으로 딴다고 생각하니 너무 흥분되었다. 혹 아이가 사과를 따다가 꺾을까봐 같이 따기로 약속하고, 주신 사과봉지에 어떤 사과가 더 크고 맛있을 지 살펴보면서 봉지가득 사과를 담았다. "와 ~ ~ ~ 맛있겠다. 엄마. 내 사과가 크고 맛있을 것 같지요? " 라고 물어보는 아들의 말에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오늘 하루 경북 예천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되어 귀가 즐거웠고, 좋은 경치를 보아서 눈이 호강했고 , 맛난 불고기와 사과에 배도 채울 수 있는 즐거운 하루였다.

  정말 오늘 프로그램에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예천군에도 감사를 드리고, 재미난 설명을 해주신 핵교 선생님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답글제목예천군을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이은주 @ 2015.11.05 13:56:49

안녕하세요.

예천군 관광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방문하셨을 때도 만족하실 수 있는 예천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예천에 대한 좋은 의견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문화관광과축제관광팀(☎ 054-650-6032)입니다.

최종수정일2018.10.3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

곤충도시 Clean 예천여행자광장

여행후기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ycg.kr/open.content/tour/traveler/reviews/?i=42524 입니다.

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 <여행후기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