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해요

제목안나현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윤석해 @ 2019.08.28 22:48:55

저는 66세의 남성으로 경기 화성에서 살고 있으며, 91세 어머니와 64세의 동생이 예천에서 생활하고 계십니다.

작년 9월말 제 동생(윤석화. 예천읍 대심동)이 갑자기 뇌경색으로 쓰러져 안동 성소병원에서 시술 1회와 뇌수술 2회를 받았으나, 말도 못하고 움직이지도 못하는 등 차도가 없어 어제 경기도 화성에 있는 요양원으로 옮겼습니다.

동생 혼자 생활 할 수 없는 형편이라 작년 10월경 예천읍사무소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였습니다. 그때 안나현 주무관님이 오랜시간 두서없는 저의 하소연을 모두 경청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상세히 안내해주며, 질문 하나 하나마다 알아듣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고 이를 순서대로 메모로 적어 주고, 여러차례 전화로 도움을 청허여도 항상 밝은 목소리로 설명해주어 긴급의료지원과 생활보호대상자로 생활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어제도 동생 명의로 압류방지통장을 하러 안동 우리은행에 갔으나, 관공서에서 발급해주는 증명서가 없으면 안된다하여 포기하고 경기 화성으로 돌아가려다가 안나현 주무관님 생각이 나서 전화를 했더니 관련서류를 우리은행으로 전송해주어 헛걸음을 하지 않도록 해주셨습니다. 예천읍사무소 공무원들은 모두 하나같이 친절하고 내 가족의 일인것처럼 진심으로 도와주는 모습에 감동하였습니다..

이후에는 본인 업무가 아닌 다른 업무를 맡았음에도, 제가 이를 모르고 안나현 주무관님에게 수차 도움을 청하였는데, 싫은 내색 하나없이 대신 알아봐주거나 담당자와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해 주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공무원들에 대한 좋지 않았던 선입관이 바뀌게 되었고, 이제는 공무원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 주위 사람들에게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이 더 많다고 설득하고 있습니다. 덕택에 동생은 현재 요양원에 무료로 돌봄을 받고 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예천읍행정복지센터(☎ 054-650-6601)입니다.

최종수정일2011.05.31

곤충도시 Clean 예천열린마당

칭찬해요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ycg.kr/open.content/yecheon/news/praise/?i=64196 입니다.

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 <칭찬해요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