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예천박물관, 김제덕 선수 활 ‧ 화살 기탁 받아
작성자예천박물관 @ 2021.12.31 13:06:39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은 김제덕 선수(경북일고)가 도쿄올림픽 2관왕 당시 사용했던 활과 화살, 경기복 등 39점을 기탁 받았다.

 

30일 오후 2시 30분 김제덕 선수가 군수실을 방문해 활과 화살 12발, 경기복 상‧하의, 모자, 핑거 탭(FINGER TAB), 보우 스탠드(BOW STAND), 암 가드(ARM GUARD) 등을 기탁했다.

 

김제덕 선수는 “도쿄올림픽 당시 군민들께서 많이 응원해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했다.”며 “자만하지 않고 더욱 성장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스포츠 선수에게 올림픽은 가장 영예롭고 가치 있는 무대인데 김제덕 선수가 올림픽 때 사용했던 용품들을 박물관 전시를 위해 흔쾌히 기탁해줘 정말 감사하다.”며 “기탁 받은 물품은 양궁을 사랑하는 많은 지역민들과 공유해 더욱 가치 있고 빛나는 미래 문화유산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박물관은 개관 이후 ‘활의 고장’을 전 세계에 알린 예천의 궁사(弓師)들이 사용했던 용품들을 기탁 받아 예천인 정체성과 자긍심을 알리는 전시를 기획하고 있으며 예천이 낳은 올림픽 스타들 용품과 기념품을 기증기탁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예천박물관, 김제덕 선수 활 ‧ 화살 기탁 받아2.예천박물관, 김제덕 선수 활 ‧ 화살 기탁 받아3.예천박물관, 김제덕 선수 활 ‧ 화살 기탁 받아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문화관광과예천박물관팀(☎ 054-650-8317)입니다.

최종수정일2018.06.28

열린마당

보도자료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ycg.kr/open.content/museum/community/report/?i=94328 입니다.

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 <보도자료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