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제목예천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작성자박수경 @ 2023.01.25 09:36:55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5일부터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자체의 출연금을 재원으로 담보가 부족한 소상공인들이 시중 금융기관에서 낮은 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경북신용보증재단과 협약을 맺어 총 24억 원 규모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사업장을 두고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며 최대 2천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고 연 3% 범위 내에서 2년간 이자를 보전받을 수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다만, 휴·폐업을 했거나 보증제한 업종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NH농협 예천군지부, KB국민은행예천지점, 호명신협, 예천농업협동조합(지점포함), 예천군 새마을금고, 용궁 새마을금고, 남예천농협조합, 예천축산업협동조합 등 관내 금융기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경북신용보증재단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매달 첫째·셋째 주 수요일 예천읍 상설시장 상인교육장(동본1리 노인회관 2층)에 출장 상담을 운영한다.

 

전재익 새마을경제과장은 “경기 불황과 금리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금융 부담을 경영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예천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감사실홍보소통팀(☎ 054-650-6066)입니다.

최종수정일2018.10.3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

열린군정경북의 중심 예천군

주요뉴스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ycg.kr/open.content/ko/administrative/news/headline/?i=107525 입니다.

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 <주요뉴스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