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제목예천군, 젊은 직원의 아이디어로 조직변화 모색
작성자박수경 @ 2022.05.13 10:12:12

예천군은 12일 오전 10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이하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갖고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에 나섰다.

 

주니어보드(Junior Board)는 민간 기업에서 중대한 정책 결정에 앞서 보완할 사항을 젊은 실무자들에게 제안, 토의하게 하는 제도로 기업에서 오래전부터 중요 의사결정기구로 활용해 왔다.

 

군은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을 목적으로 참신한 의견과 젊은 시각을 반영해 주민이 만족하는 다양한 시책 발굴뿐만 아니라 성실히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서 올해 처음 이 제도를 도입․운영한다.

 

주니어보드 단원들은 공개모집과 부서(읍면)장 추천을 거친 7급 이하 근무경력 10년 미만 20~30대 직원 2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정기회의 운영 ▲창의적 정책 아이디어 제안 ▲공모사업 적극 대응을 위한 세미나 참석 등 다양한 혁신 활동으로 경험을 쌓으며 공직사회에 새바람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또한, 연말 성과공유대회 등을 열어 주니어보드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조직 전반으로 수평적․자율적 공직문화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공직에도 MZ세대가 대거 유입되면서 유연한 조직으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단원들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참신한 군정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예천군, 젊은 직원의 아이디어로 조직변화 모색2.예천군, 젊은 직원의 아이디어로 조직변화 모색3.예천군, 젊은 직원의 아이디어로 조직변화 모색4.예천군, 젊은 직원의 아이디어로 조직변화 모색5.예천군, 젊은 직원의 아이디어로 조직변화 모색6.예천군, 젊은 직원의 아이디어로 조직변화 모색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감사실홍보소통팀(☎ 054-650-6066)입니다.

최종수정일2018.10.3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