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바란다
이곳은 군정발전을 위한 참여 공간이며 본 란을 통하여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 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는 경우에는 민원신고센터 를 통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건전한 통신문화 정착과 군민의식함양을 위하여 실명으로 운영되며 특정인 비방, 광고, 음란물, 유사 또는 반복 게시물 등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예천군 인터넷 시스템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에 해당하는 글은 사전예고 없이 삭제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에 의하여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글 등록시 제목이나 게시내용, 첨부파일등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장계좌번호 등)는 차단되오니 기재를 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동일스위트 입주자입니다.
저는 5월에 동일스위트에 입주하였습니다.
입주하자마자 놀란 것은 신축아파트임에도 지하2층이 물바닥이였습니다.
당시에 비가 오지도 않은 날씨였기에 무슨 결로가 이렇게 심각하나
동일 측의 건설시공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입주 첫날 부터 지하 벽면고 바닥에 물기가 가득했다면
입주받기전에도 지하2층은 물기가 가득했다는 것이 반증입니다.
그런데 그걸 해결도 하지 않은 체 입주를 받았다는 것은 동일측은 절대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는데도
현재까지도
바닥은 물기가 가득하고 입구와 엘리베이터에 가는 통로벽에는 물기가 계속 흐르고 있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몇명 입주민들이 바닥 미끄러져서 넘어지곤 하였습니다.
여전히 지하주차장은 물과의 전쟁입니다.
동일측 본사에 전화하니 하자센터로 넘기고 정 문제가 있으면 하자센터를 통해서 공문을 보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아직 입주민이 과반수가 되지 못해 입대위가 형성되지못해 공문도 보내기 힘들답니다.
그러면 지하주차장의 무방비로 방치된 것은 누가 조치를 취하나요?
물론 입주민들의 문제 제기로 임시방편으로 지하주차장에 환풍기가 키고 청소차를 임대할 뿐입니다.
근본적인 결로의 원인이 무엇인지 말도 안해줍니다.
힘들게 돈을 모아 아파트를 마련한 저로서는 잠을 못자 불면증에 시달리고
지하에 주차할 때는 곰팡이가 피고 청소와 관리를 제대로 안해서 타이어자국이 가득하고
습도가 높아 안경에 서리가 껴서 눈을 가리고 구릿구릿한 냄새로 코까지 자극하여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아 정신과치료까지 받아야 할 정도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이게 1년도 채 안된 신축아파트인가요?
관리감독이 제대로 된 것인가요?
바닥이 너무 미끄러워 어린이나 노약자가 넘어져 크게 다치며 누구에게 책임을 물어야하나요?
직접 담당자가 오셔서 건설시공이 제대로 되었는지 또한 동일측과 대화하여 근본적인 문제해결책은 있는지
알아봐주십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왜 입주민은 우리가 정신적 신체적 피해를 당해야나요?
제발부탁드립니다.

1. 안녕하십니까. 평소 우리 군 공동주택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우리 군 호명면 동일스위트 더 파크 지하주차장 결로로 인해 귀하께 불편을 드린 점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3. 동일스위트 더 파크 지하주차장 결로 발생에 대하여 시공사와 아파트 관리주체에게 결로로 인하여 입주자들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파트 유지관리 및 하자보수를 해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지하주차장 결로와 관련하여 입주자들의 요구사항에 대하여 원만하게 협의가 이루어지도록 요청하였습니다.
4.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건축과 공동주택팀(054-650-6947)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귀하와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홍보소통과전산정보팀(☎ 054-650-6073)입니다.
최종수정일2023.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