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개는 공공기관에서 어떤일을 하고 있고 예산을 어떻게 집행하고 있는지 국민들이 알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보유ㆍ관리하는 정보를 국민이 청구하지 않아도 사전에 공개하는 제도 입니다.
공표목록 | 내용 | 주기 | 시기 | 방법 | 담당부서 |
---|---|---|---|---|---|
(예비)사회적기업 현황 | 기업명, 인증일, 소재지, 사업내용, 인증유형 | 매년 | 변경사항 발생 시 | 파일목록 | 지역경제과 |
가정양육수당 | 지원대상, 지원조건, 지원금액, 신청방법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 주민행복과 |
결식아동 급식 지원 | 선정기준, 지원내용, 신청방법 | 매년 | 연초 | 파일목록 | 주민행복과 |
경로당 현황 | 시설명, 소재지 | 수시 | 수시 | 파일목록 | 주민행복과 |
공공근로 안내 | 사업명, 사업내용(추진기간, 모집기간, 신청요건, 근로조건 등), 담당자, 전화번호 | 반기 | 2월, 6월 | 파일목록 | 지역경제과 |
국민기초생활보장 안내 | 보장절차,수급자선정기준,조사내용,급여수준,사회취약계층 특별보장대책, 각종감면제도안내, 기준중위소득 등 | 매년 | 연초 | 홈페이지 | 사회복지과 |
국제결혼중개업 현황 | 업종, 상호명, 소재지, 전화번호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 주민행복과 |
기초생활수급자 현황 | 읍면별 일반수급자, 시설수급자 가구 및 인원 | 매년 | 연초 | 파일목록 | 사회복지과 |
기초연금 현황 | 근거규정, 대상, 지급시기, 신청방법 | 매년 | 연초 | 홈페이지 | 주민행복과 |
기초주거급여 사업안내 | 기초주거급여 지원대상, 서비스 내용, 신청방법, 추가정보 | 매년 | 연초 | 홈페이지 | 사회복지과 |
긴급복지 사업안내 | 근거규정, 선정기준, 지원내용, 신청방법 | 매년 | 연초 | 홈페이지 | 사회복지과 |
노인 현황 | 독거노인수, 장수노인수 | 매년 | 연초 | 홈페이지 | 주민행복과 |
노인복지시설 현황 | 시설명, 소재지, 전화번호, 운영주체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 주민행복과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현황 | 사업형태, 사업기간, 일자리수, 내용, 수행기관 | 격년 | 연초 | 홈페이지 | 주민행복과 |
드림스타트 서비스 지원 안내 및 현황 | 근거규정, 서비스명, 서비스내용, 지원기준, 지원대상, 지원지역, 관리대상자수, 사례관리 과정 | 매년 | 연초 | 홈페이지 | 주민복지실 |
등록 장애인 수 | 유형별, 정도별 등록 장애인 수 | 반기 | 수시 | 파일목록 | 사회복지과 |
마을기업 지정 안내 | 지정기간, 지정유형, 지원내용(예산 등) | 수시 | 연중 | 홈페이지 | 지역경제과 |
마을기업 현황 | 기업명, 대표자, 소재지, 사업내용 | 수시 | 변경사항 발생 시 | 파일목록 | 지역경제과 |
사회복지법인(시설) 세출, 결산 내역 | 세입·세출개요, 세입·세출결산서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 사회복지과 |
사회복지법인(시설) 후원금 및 사용결과 | 후원금 및 후원금품 수입명세서, 후원금 및 후원금품 사용명세서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 사회복지과 |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총무과총무팀(☎ 054-650-6834)입니다.
최종수정일2019.01.10